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웰빙시대 건강과학을 선도하는 기능성소재개발전문가​
글로벌 제약산업을 견인하는 바이오의약전문가
품질분석에 대한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제약산업전문가

본문 시작

학부사무실공지

세명대-제천시, 2024 자기설계 해외배낭연수 발대식 개최

  • 바이오제약산업학부
  • 조회 : 441
  • 등록일 : 2024-06-14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가 6월 13(오후 교내 학술관에서 ‘2024 자기설계 해외배낭연수발대식을 가졌다.

 

자기설계 해외배낭연수는 제천시 관내 대학생들이 해외연수를 통해 지역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탐색하기 위해 제천시(245,500천원)와 세명대(70,000천원)가 연수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세명대 학생 239명이 62팀을 구성하여 미국유럽오세아니아아시아 등 세계 각국으로 배낭연수에 나선다참가 학생들은 하계 방학 동안 5일 이상 자유롭게 탐방활동을 하며 지역과 대학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조사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연수 활동을 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권동현 세명대 총장과 김창규 제천시 시장이정임 시의장 등 내외빈을 비롯하여 연수에 나설 학생 230여명이 참석하였다.

 

권동현 총장은 발대식에서 젊은 시절 의미 있는 해외연수를 통해 많은 경험과 추억을 쌓고자기계발을 위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김창규 시장은 넓은 세계 속에서 자기 자신을 뒤돌아보는 기회로 삼고세계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창의적이고 미래를 열어갈 상상력을 기르는 자기설계 배낭연수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들은한방산업국제한의학 교류 활성화’,‘세금혜택을 활용한 태국 의료사업 및 관광 사업을 통한 제천시의 의료분야 발전 방안’,‘일본의 환경 개선 및 친환경화 사례 조사등 다양한 연구과제 수행 계획을 발표하며 알찬 배낭연수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