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학과 소식 및 행사
작업치료학과 실습실 소개
- 작업치료학과
- 1396
- 2022-01-03
작업치료학과 실습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109호 (다목적평가실습실)
-> 넓은 공간과 많은 좌석으로 편안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굉장히 많은 실습도구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뒤쪽에는 뼈 모형이 있으며 토론할 수 있는 책상이 마련되어 있어 다같이 모여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 다목적평가 (Occupational Therapy Evaluation) 실습실은 뇌졸중, 척수손상 등 신경계 질환, 근골격계 질환, 노인성 질환, 발달문제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신체 및 기능적 제한을 적절하게 평가하고 작업치료를 통하여 회복시켜주며 보조도구 제작 및 훈련을 통해 신체적 재활을 보조할 수 있는 실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215호 (일상생활동작실습실)
-> 집과 유사한 구조로 되있고 일상생활에서 자주 보이는 TV, 쇼파, 침대와 더불어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사용하시는 휠체어 까지 마련되어있어 여태껏 보지 못했던 실습환경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상생활동작(Activities of Daily Living, ADL) 실습실은 작업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식생활, 자기위생관리, 화장실 이용, 이동하기, 사회적 의사소통수단 이용하기 등의 활동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적응에 필요한 교통수단 이용, 시간활용, 돈 관리, 사회적 관계형성 능력 등을 보완하여 개인의 역할에 맞는 활동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실습합니다.
3. 216호 (감각통합치료 및 아동작업치료 실습실)
-> 이름이 정말 긴 만큼 중요한 실습실 입니다! 놀이방처럼 생긴구조로 아동 실습에 탁월한 실습실 입니다.
-> 감각통합치료(Sensory Integration, SI) 및 아동작업치료(OT for Children) 실습실은 발달장애, 감각통합장애 등으로 인해 놀이, 운동기술발달, 적응행동 등 다양한 문제를 보이는 아동들에게 치료적으로 잘 조절된 감각정보들을 제시하는 방법을 직접 실습하고 다양한 감각을 직접 체험하는 등 감각통합치료에 대한 실습을 하고 아동발달, NDT 등에 대한 임상실습을 통해 기능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안정된 발달을 유도하여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 학업 및 직업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 담당부서 : 작업치료학과
- 담당자 : 김환희
- 연락처 : 043-649-1632
- 최종수정일 : 2024-10-26